뉴스정보

게시글 검색
사당 동양라파크 조합원 모임, 활발한 모임 초기활동 행보
관리자 조회수:681 59.7.49.144
2020-01-30 14:54:01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에 조성 중인 (가칭)‘남성역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장 황성남)’의 조합원 모임인 네이버 카페 ‘사당 동양라파크 조합원 모임’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기존의 깜깜이 사업이라고 불리며 부정적으로만 인식되었던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한 편견을 깨트릴 것으로 보인다.

사당동 235-34번지외 241필지 일원에서 사업면적 40,843㎡, 건축면적 17,924.50㎡으로 진행 중인 남성역 동양라파크 사업의 ‘사당 동양라파크 조합원 모임’은 사업초기 조합원 모집단계에서부터 자발적으로 네이버 밴드를 개설한 후 (가칭)남성역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발행한 ‘안심보장증서’를 증빙으로 하여 실제 조합에 가입한 수많은 조합원들과 조합원들 가족만을 위한 카카오톡 채팅방과 네이버 카페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현재 ‘사당 동양라파크 조합원 모임’은 대표와 부대표 등을 선출한 상태이며 법률자문을 위한 자문변호사 선임 및 원활한 카페운영을 위한 카페 매니저와 부매니저 선임 등 조직적인 면모를 완벽히 갖췄다. 이러한 조직적인 조합원 모임을 근간으로 온라인 활동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오프라인 만남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들 활동은 단순히 지역주택조합의 조합원들이 가질 수 있는 심리적 불안함을 제거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Case Study’를 통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가칭)남성역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및 업무대행사인 ㈜나우씨앤디(대표이사 김영철)와의 주기적인 미팅을 갖고 있다. 미팅을 통하여 사업 진행 경과에 대한 공유는 물론 투명한 사업운영이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와 업무대행사에 관련 자료를 요청하고 제공받은 자료를 검토하며 네이버 카페 ‘사당 동양라파크 조합원 모임’은 조합원들은 실제 조합운영의 주체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0]

열기 닫기